3분 만에 토스 공동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알아보기
- 투자
- 2021. 12. 21.
목차
오늘은 3분 만에 토스를 애용하는 1인으로써 공동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토스에 공동 인증서를 왜 사용하려고 하는가?
나처럼 주식, 채권, 예적금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내가 지금 얼마나 모았는지 모은 돈은 각각 어디에 투자가 되어있는지 알고 싶을 것이다.
최근에 토스에서 증권 사업까지 확장을 하면서 내 월급 통장, CMA통장, 주택청약, 증권계좌 등 모두 연동을 시켜 한눈에 지금 나의 자산이 얼마나 모였는지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사실 굳이 토스로 해야 하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뱅크 샐러드나 이와 같은 자산 관리 앱이 많을 거니까 말이다.
하지만 나는 보통 이체를 하거나 가장 많이 여는 앱 중 하나가 토스이기도 하며 항상 뭔가 돈을 써야 할 때 토스 앱을 꺼내보며 자산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강제적으로 절약을 할 수 있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끈기가 있는 사람이나 참을성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산 관리 앱을 써도 되지만 나는 생각은 항상 그렇게 하지만 가끔씩 오는 충동이 억제하기 어렵게 만든다.
그러니까 최대한 자주 들여다보는 앱에서 자산이 어떻게 변동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도 나름대로 재미있다.
바로바로 반영되다 보니까 돈이 줄어들었다가 늘어나는 것도 롤러코스트처럼 재미있다.
그럼 서두가 너무 길었고, 그런 의미로 토스를 애용하는 1인으로써 공동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주로 쓰는 공동 인증서를 토스로 가져와서 공동 인증서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이다.
2. 토스에 타기관 공동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가져오는 방법)
1. PC에서는 먼저 토스 공동 인증서 주고받기 사이트에 들어간다.
2. 모바일 토스 앱을 실행시켜서 먼저 아래 전체 탭을 눌러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다.
3.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 다음 인증 및 보안을 클릭한다.
4. 인증 및 보안 화면에서 공동 인증서 관리를 클릭하고 + 버튼을 클릭한다.
5. 다시 PC로 돌아와 본인 휴대폰 번호와 생년월일 6자리를 기입한다.
6. 휴대번호와 생년월일 6자리를 기입하고 PC에서 발행한 공동 인증서를 토스 앱으로 보낸다.
(만약 토스 앱에 있는 공동 인증서를 PC로 가져오고 싶다면 토스 앱에서 PC로 보내는 걸 클릭하면 된다.)
7. 토스에서 공동 인증서 관리 시스템 설치하라는 걸 설치하고 토스 앱으로 보낼 공동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8. 인증서 번호를 입력하면 승인번호 13자리를 준다.
9. 다시 모바일로 돌아와서 PC에서 준 13자리를 입력한다.
10. 그럼 PC에서 공동 인증서가 토스 앱에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항상 총 계좌 잔액을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자
나처럼 돈을 모으는 사람들이라면 서서히 느낄 것이다.
쓰는 것도 물론 행복하지만 총 계좌 잔액이 늘어가는 짜릿함이란 이루 말할 수 없다는 것을 말이다.
그리고 그 잔액은 시드를 모으는 단계일 때는 항상 눈에 잘 띄게끔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나만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계좌 잔액이 눈에 잘 안 띄니까 가끔 돈을 헤프게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은데 이렇게 연동을 해놓고 나니까 쓸까 하더라도 총 계좌 잔액을 보면서 참게 된다.
그렇다고 너무 쫌생이같이 살진 말고 배움에 쓰고 쓸 때 딱 쓰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 주린이들을 위한 주식 개념 - 주식이란 무엇일까? (0) | 2022.01.09 |
---|---|
자산 포트폴리오 만들기 - 구글 파이낸스(Google Finance) 함수 알아보기 (0) | 2021.12.01 |